리딩트리
학습지원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 고객센터 : 1544 - 1900 > 5번 > 연락처# > 연결 (오전 9:00~오후6:00 / 주말,공휴일 제외)
1544 - 1900
> 5번 > 연락처# > 연결
자주하는 질문 TOP 5
- 질문법인회원은 무엇인가요?
- 학습자가 근무하고 계신 해당 기업에서 학습자의 원할한 독서활동 및 편의성을 위하여 간단한 정보만으로 일괄 회원 가입된 회원입니다.
학습자의 사원번호, 이름, 부서 정보만으로 일괄가입이 이루어지며, 퇴사 시 리딩트리 사이트에서 탈퇴처리 됩니다.
법인회원은 기업으로부터 또는 개인이 '회원정보수정'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입니다.
- 질문회원가입은 어떻게 합니까?
- 리딩트리 화면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시면 안내되는 화면에 따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리딩트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쇼핑을 위해 실명확인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 교보북클럽 회원 ID가 있으신 경우
실명확인을 마치시면 북클럽에 가입하셨던 ID 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회원가입 당시에 입력한 개인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리딩트리 가입에 필요한 몇가지 정보를 추가로 입력해주시면 리딩트리 가입이 완료됩니다.
2. 교보북클럽 회원ID가 없으신 경우
실명확인을 마치시면 리딩트리 가입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기재란을 모두 입력해 주시면 리딩트리와 인터넷 교보문고에 동시 가입이 완료됩니다.
<공통사항>
실명확인 후 나타나는 가입 화면에서 기업에 따라계열사, 부서, 사원번호를 입력해주십시오.
필수 기재사항을 모두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회원가입을 거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회원 개인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리딩트리 우측의 [회원정보수정]에서 로그인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교보문고의 마이룸에서 개인정보를 변경하신 경우 리딩트리에도 똑같이 변경, 적용됩니다.
단, ID 및 실명 관련정보는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 질문[본인확인제] 본인인증이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 인터넷교보문고에서는 본인 확인 시 본인의 실명여부 확인을 하기 위해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용조회업 허가를 받은 NICE신용평가정보㈜의 신용정보자료를 참조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실명임에도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NICE신용평가정보㈜ 네임체크(www.namecheck.co.kr)로 문의하여
정상적인 실명인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실명등록 (NICE신용평가정보㈜)
실명인증/아이핀 등록은 아래의 URL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
- 실명등록안내 : https://www.namecheck.co.kr/front/personal/register_online.jsp
- 온라인 실명등록 : https://www.namecheck.co.kr/front/personal/register_howtoonline.jsp
- 실명등록확인 : https://www.namecheck.co.kr/front/personal/process_check.jsp
- 아이핀 발급안내 : http://www.namecheck.co.kr/front/personal/ipin/howtouseipin.jsp
- 아이핀 발급받기 : http://www.namecheck.co.kr/front/personal/ipin/getipin.jsp
- 아이핀 이용안내 : http://www.namecheck.co.kr/front/personal/ipin/howtouseipin.jsp
=========[외국인회원]=========
- 외국인 실명확인 : http://www.namecheck.co.kr/front/personal/register_foreigner.jsp
=========[법인회원]=========
- 법인 실명등록안내 : http://www.namecheck.co.kr/front/personal/register_corporate.jsp
■ <참고사항>
NICE신용평가정보㈜로부터 사업자 인증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이트에서 인증에 실패하시는 경우
귀사의 사업자등록증사본에 연락처를 기재하여 당사 콜센터 팩스 및 이메일(스캔파일첨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FAX : (02) 2122 - 5040
◎ E-mail : callcenter@kisinfo.com
■ 실명등록 처리 업무시간
평일 09:00~21:00, 토요일 09:00~18:00
실명등록에 소요되는 시간은 업무시간 기준 1시간 내외입니다.
업무 시간 외에 접수된 건은 다음 업무일 업무 시간에 처리됩니다.
전화문의 : 국번없이 1600-1522 (평일 9시~ 12시, 13시~18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전화상으로는 실명등록 불가
메일문의 : callcenter@kisinfo.com
■ 주민등록번호 단순도용 처벌 안내
2006년 9월 25일부터 개정된 주민등록법에 의해 타인의 주민번호를 도용하여
온라인 회원 가입을 하는 등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를 부정 사용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률 : 주민등록법 제21조(벌칙)제2항9호(시행일 2006.9.25)
이외의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은 [1:1 고객상담 Q&A 문의] 또는 [국번없이 1544-1900]으로 문의바랍니다.
- 질문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확인하나요?
- 아이디(ID) 찾기
개인회원인 경우회원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찾기] > [실명인증 또는 아이핀(I-pin)인증]을 통하여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회원인 경우회원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찾기] > 상단 [법인회원]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
개인회원인 경우
① 회원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찾기]를 클릭> [아이디와 성함, 실명인증 또는 아이핀(I-Pin)인증]을 입력하십시오.
② 기존 회원정보에 등록한 이메일주소 또는 휴대폰 SMS로 새로운 임시비밀번호를 보내드립니다.
③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신 후 마이룸에서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④ 고객센터로 전화문의(국번없이 1544-1900)하셔도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법인회원인 경우
① 회원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찾기]를 클릭> 상단 [법인회원]을 클릭합니다.
② 회원정보인 '아이디', '법인/단체명', '이름', '사업자번호', 임시비밀번호를 발급받으실 '연락처 정보'를 정
확히 입력합니다.
③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신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④ 고객센터로 전화문의(국번없이 1544-1900)하셔도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단, 기존 회원정보의 연락처 정보와 임시비밀번호를 확인 받으실 연락처 정보가 일치하여야만 임시비밀번호 발급이 가능합니다.
- 질문구매제한 도서는 무엇인가요?
- 독서교육의 목적, 활동과 맞지 않는 다고 판단되는 도서, 분야를 구매하실 수 없도록 제한한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귀사의 교육 담당부서에서 선정한 기준, 상품에 의한 제한이며, 구매제한 해지, 또는 사유에 대한 문의는 귀사 교육사업부서에 문의 바랍니다.
* 일반적인 구매제한 상품 예 : 만화, 잡지, 어린이 도서 류 등
- 질문검색을 쉽게 하는 방법은 없나요?
- 많은 고객님들께서 책을 검색하는 데에 어려움을 갖고 계십니다.
도대체 왜 도서검색이 어려운 것일까요?
무엇보다도 도서명의 특수성 때문입니다.
냉장고나 세탁기, 디지털카메라 같은 품목은 단일 검색어를 갖고 찾을 수 있으며 여기에 여러 종류의 품목이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어에 대한 결과를 보고 상품을 비교해가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도서의 경우에는 검색어에 해당되는 도서 자체를 찾기가 어려워집니다.
어떻게 해야 책 검색을 쉽게 할 수 있을까요?
몇가지 TIP을 알려드립니다.
1. 여러 단어가 연결되어 있는 도서명은 확실한 두 단어를 띄어쓰기 해서 검색해주세요.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라던가 "수줍음도 지나치면 병",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같은 제목의 책들은 조사를 틀리게 기억할 수도 있고, 순서를 다르게 기억할 수도 있습니다.
예컨데 "누가 그 많던 싱아를 다 먹었는가?"라던가 "지나친 수줍음은 병", "화요일은 모리와 함께"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하면 도저히 검색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보세요.
(예)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 싱아 누가
수줍음도 지나치면 병 -> 수줍음 병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 모리 화요일
2. 한 글자 도서제목은 재검색을 활용해보세요.
틱낫한 스님의 유명한 저서 "화"를 검색해보세요.
"화"와 같은 한 단어 검색은 너무 많은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어려움이 발생합니다.
결과 페이지에서 다음 페이지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다 보면 언젠가는 나오겠지만 너무 불편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결과내 재검색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화"로 검색한 다음에 저자명을 "틱낫한"으로 넣으시고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상세검색을 이용하시면 분야를 설정하고 검색을 하실 수 있는 등, 더욱 편리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3. 일단 쉽게 설명된 검색도움말을 읽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 교보아카데미에서는 다양한 검색 기능과 Ti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질문검색이 되지 않는 도서는 구입할 수 없나요?
- 검색이 되지 않는 도서는 당사에서 진행되는 독서교육의 학습 목적과 연관이 없는 도서일 경우 검색, 조회, 신청을 제한하였습니다.
신청 가능 도서임에도 검색조회가 되지 않는 도서라면 고객센터 <1544-1900>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품절/절판인 도서는 구입할 수 없나요?
- 품절이나 절판으로 표시된 도서는 출판사에서도 더 이상 발행되지 않고
재고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구하기 어려운 도서입니다.
이 경우 회원님께서 요청하셔도 구입시기를 확실하게 약속드릴 수 없습니다.
이러한 도서의 구입가능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고객센터 <1544-1900>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질문외서, 일서의 보유도서, 해외주문도서의 차이점을 알려주세요.
- 1. 교보문고 보유도서
교보문고에서 해외출판사를 통해 수입하여 미리 보유하고 있는 도서입니다.
한정 수량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조기 품절될 수도 있습니다.
2. 해외주문도서
교보문고에 보유하고 있는 않는 도서 즉, 수입되지 않은 도서를 인터넷교보문고를 통하여 해외에 직접 개인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주문도서는 도서명 앞에 [해외주문도서]로 표시되며, 도서 상태에 따라 인터넷 주문가능과 Special order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해외주문도서는 해외거래처에 재고가 있어서 2주 내외로 공급되는 도서이며, Special order는 해외거래처에 재고가 없어 해외출판사로 재주문을 해야 하는 도서입니다.
Special order의 경우 일반적으로 4~6주 정도의 공급기간이 소요됩니다.
리딩트리에서는 해외주문도서의 경우 학습일정, 유통기간, 배송비용, 금권 등의 이유로 검색,조회,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 질문e서재란 무엇인가요?
- 구매하신 eBook 콘텐츠를 위한 전용서재 입니다.
구매하신 도서 상세페이지에서'e서재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eBook 서재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마이스토리 > 내서재 > 구매목록 > eBook]에서 해당 상품을 클릭하여 구매하신 콘텐츠의 리스트를 불러옵니다.
eBook 콘텐츠의 경우 eBook 서재를 이용해서만 실행이 가능합니다.
한 번 [e서재]를 설치한 이후에는 구매하신 다른 eBook도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질문구매한 eBook 콘텐츠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로그인 하신 후 [마이스토리 > 내서재 > 구매목록 > eBook]에서 구매하신 eBook 콘텐츠를 확인 하신 후,
해당 상품을 클릭하여 콘텐츠를 실행합니다.
해당 eBook 콘텐츠는 설치하신 eBook 뷰어를 통해서 열람 가능합니다.
eBook 서재를 실행 시킨 후 [책보기] 버튼을 통해 구매하신 eBook 콘텐츠의 목록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매하신 콘텐츠는 eBook 뷰어를 통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 질문미리보기 뷰어가 열리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 미리보기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eBook 자료실>ActiveX 해결방법] 에서 안내에 따라 ActiveX를 설치하신 후콘텐츠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PC 외의 모바일이나 다른 단말기로 eBOOK 열람이 가능한가요?
- 먼저 도서 상세페이지에서 해당 eBook 열람을 지원하는 단말기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테블릿PC, PMP/MP3에서 '교보문고ebook' 앱을 다운로드 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ebook앱을 다운로드 후에는 ebook을 신청하신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 질문eBook을 구매하려고 하면 '제노마드 약관 동의'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어떻게 해야하나요?
- 제노마드 약관동의 알림 메시지가 뜰 경우, 먼저 아래의 방법을 통해 이용 바랍니다.
인터넷교보문고(http://www.kyobobook.co.kr) 로 로그인 후 eBook(디지털교보문고) 페이지에 접근 또는 디지털 교보문고(http://digital.kyobobook.co.kr) 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자동으로 약관동의가 됩니다.
이후 다시 리딩트리 사이트로 돌아와 eBook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도서 소득공제란?
-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국내도서, 외국도서, 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제휴신용카드
- 현금결제 : 예치금,교보e캐시(충전e캐시에 한함),해피머니상품권,드림카드,컬쳐캐쉬,실시간계좌이체,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네이버페이,삼성페이,카카오페이,PAYCO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e캐시>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페이나우,11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합니다.
●주문의 도서 소득공제 금액 확인 방법
- 주문완료 후, 마이룸> 주문배송조회> 주문상세내역에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수단에 따라 도서소득공제 금액의 카드 결제 금액과 현금 결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현금결제는 결제 한 익일 국세청에 신고 되어 2~3일 내에 발행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반품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추가 궁금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ㆍ공연비 소득공제 시행 자료집 보기 ▶
관련 기사 보기▶
도서소득공제 안내 웹툰 보기▶
※ 도서 소득공제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정보원 콜센터 1688-0700 (월~금, 9시~18시)로 문의 바랍니다.
- 질문결제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 주문/결제하신 후에는 인터넷 상에서 결제방법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존 주문을 취소한 후 재주문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결제방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의 Q&A <주문/결제> 상담이나 전화(국번없이)1544-1900으로 주문번호와 변경사항 등을 알려주시면 확인후 변경하여 드립니다.
- 질문주문을 취소할 수 있나요?
- 주문은 포장전 단계에서 취소 가능합니다.
회원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아래의 단계별로 처리됩니다.
1. 주문접수
결제전 상태입니다. 10일이내 미입금 시 주문 자동 취소됩니다.
2. 결제완료
결제과 완료되어 주문처리가 진행됩니다.
3. 상품준비중
주문한 상품을 준비중에 있으며, 품절/절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출고작업중
준비된 상품 찾기 및 추가 준비, 포장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물량이 급증할 경우 출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배송중
포장된 상품이 교보문고 물류센터에서 택배사로 전달되어, 택배사에서 배송진행 하는 단계입니다.
6. 배송완료
주문하신 상품이 고객님께 전달된 상태입니다.
자세한 취소관련 상담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44-1900으로 바로 문의바랍니다.
- 질문주문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 주문시 사용 된 결제수단 별로 환불되며, 결제수단별 자세한 환불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결제수단별 환불안내>
(1)신용카드 (간편결제 포함)
- 전체취소 : 카드사 매입전은 당일 취소 되며, 카드사 매입후는 카드사에 따라 2일~ 최대 2주(공휴일 제외) 소요 됩니다.
- 부분취소 : 카드사 매입후 취소 처리 되며, 카드사에 따라 2일~ 최대 2주(공휴일 제외) 소요 됩니다.
(당일 부분취소한 경우도 동일함)
※신용카드 부분취소 유의 사항
- 카드사 취소 처리 되는 시점에 카드사에서 취소 문자 전송됩니다. (단, 카드사 문자 신청한 경우만 전송됨)
- 부분취소 불가한 경우 예치금으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 (롯데카드, 현대카드, 외환카드)
: 카드사 정책에 따라 부분취소 불가능한 카드 (기프트 카드, 법인복지카드 등)
- 카드사정책에 따라 할부거래에 대해 부분취소 후, 잔여금액이 5만 원 미만인 경우 할부유지 또는 일시불로 전환 됩니다.
:삼성: 기존할부 유지, 비씨 : 일시불로 전환 등
(2)실시간계좌이체
- 전체취소 : 승인한 당일 실시간계좌이체시 결제한 본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 부분취소 : 익일에 실시간계좌이체시 결제한 본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3)온라인입금
- 전체/부분 취소 :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마이룸>예치금 환불신청 가능)
(4)휴대폰결제, 모바일티머니
- 전체취소 : 주문한상품을 모두 취소 한경우 즉시 취소 됩니다.
- 부분취소 : 주문한 상품중 일부 상품을 취소한 경우 예치금으로 환불 됩니다.
(5)제휴사 포인트 사용결제 (드림카드,OK캐쉬백, GS포인트, 컬쳐캐쉬, L.POINT 등)
- 전체취소 : 각 제휴사 포인트로 환원됩니다.
- 부분취소 :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예치금 마이룸>예치금 환불신청 가능)
※ 품절(전체, 부분), 반품(전체, 부분)시에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됩니다.
- 질문주문하면 얼마 만에 받아볼 수 있나요?
-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을 실제 받으시는 날은 "예상출고일+배송일"입니다.
'예상출고일'이란 근무일 기준으로 도서가 준비되는 시간만을 안내하는 것이며,
배송시간은 예상출고일 외 택배를 통해 고객님께 실제 배달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출고예정일은 상품에 따라 준비기간이 다르며
배송 시간은 지역에 따라 약간씩 다르나 보통 1~3일정도 소요됩니다.
(도서산간지역은 최대 7일 소요)
* 예상출고일은 영업일 기준으로 산정되며, 일요일과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우체국 배송은 토요일 휴무로 배송 불가함)
* 주문한 상품의 당사에 재고가 없을 때는 거래처로 다시 주문 요청한 후 출고되므로 3∼7일내외 정도 더 소요됩니다.
*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배송 지연은 그 해당기간 동안의 배송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